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질레트 스킨텍 + 질레트 쉐이빙젤 구성으로 질레트 면도기 좋은점

by 앵디2 2022. 5. 18.
반응형

질레트 면도기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면도기의 위생상태에 따라 얼굴에 염증이 나기도 하고 뾰루지도 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질레트 면도기가 가격이 비싸다 보니 도루코 면도기를 사용했더랬죠. 시간이 지나고 보니 지금은 질레트만 쓰고 있습니다. 넘어간 얘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도루코 면도기를 쓰면 턱에 항상 뾰루지와 염증이 났습니다. 그래서 도루코 면도기를 사용하면서 애프터 쉐이브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면도를 하고나서 상처가 생기기 때문에 애프터 쉐이브로 소독을 하는것이 좋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약간의 효과는 있었습니다. 애프터 쉐이브는 사실 어떤것을 쓰더라도 알콜이라는 물질이 기본적으로 들어가있기 때문에 뾰루지를 잡는것에는 효과적입니다. 냄새나 자신이 선호하는 향 또는 점성 등을 생각해서 찾아가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면도기는 정말 이것저것 많이 바꿔본것 같습니다. 다나와로 검색해서 면도기와 면도날을 갯수로 나누어 개당 얼마에 파는지 계산도 해보고 면도기에 달린 날의 갯수를 늘려보기도 하고 일자형 면도날을 사다가 매일 턱에 피를 보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다 이제는 그냥 사보자 하고 질레트를 사게 되었는데요. 제일 먼저 접한 제품은 프로쉴드 옐로우입니다. 날의 갯수도 많고 면도기에 달린 진동모터로 면도를 안정감있게 해주는것이 특징입니다. 면도날도 많아서 상처도 적게나고 피부 염증에 많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프로쉴드 옐로우의 단점이라면 금방 교체해야하는 면도기 입니다. 질레트 스킨텍을 사용하면서 교체 시기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보게 되었는데요. 일반 도루코 면도기보다는 훨씬 사용시간이 길긴 하지만 질레트 스킨텍에 비교하면 사용 주기가 짧은것이 특징입니다.
 
 

질레트 스킨텍 사용주기

질레트 스킨텍 >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 도루코 면도기 5중날 > 와이즐리 > 도루코 일회용 면도기 3중날 또는 2중날
 
제가 사용해본 면도기 중에서 질레트 스킨텍은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습니다. 스킨텍의 특징은 면도날이 2개밖에 없고 중간에 지지대가 있어서 피부에 밀착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날의 갯수가 적다는것은 수분으로 인해서 날의 노후화가 적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날이 많다보면 건조되지 않은 수분이 날을 노후화하게 만들고 잘 밀리지 않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런점에서 질레트 스킨텍은 건조도 충분히 잘되고 사용주기도 길어서 저의 경우 1개의 날로 1달정도를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좋은 제품으로 오래 사용하는것이 경제적인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쉐이빙 젤의 중요성

예전에는 쉐이빙 젤을 사용하지 않고 비누를 사용했습니다. 거품만 나면 되겠지라고 생각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쉐이빙 젤이었습니다.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면도날로부터 상처를 막아주고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윤활작용이 있어야 수염도 잘 깍이고 상처도 내지 않기 때문입니다. 쉐이빙 젤은 러쉬제품, 도루코에서 나오는 쉐이빙 젤 그리고 질레트에서 나오는 쉐이빙 젤을 사용했습니다. 
 
역시 쉐이빙 젤도 경제성을 따져야합니다. 러쉬제품은 가격이 고가이며 통에서 손을 넣어서 덜어쓰는 타입이기 때문에 위생에도 좋지 않고 경제성이 떨어집니다.
 
도루코에서 나오는 쉐이빙 젤은 무난하지만 경쾌하면서 상쾌한 면도의 즐거움을 못주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번 사보고 더이상 사지 않습니다.
 
질레트에서 나오는 쉐이빙젤중에 프로글라이드 2in1쉐이빙 젤이 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세면대 위에 올려도 도자기 위에 갈색의 쇠가 녹슨 자국도 나오지 않으며 측면에는 잔량의 체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타 브랜드의 쉐이빙 젤은 사용후에 젤이 계속 나오고 어느새 시간이 지나면 입구에 뭉쳐서 동그랗게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질레트는 기술력이 타 브랜드보다 뛰어나서 쉐이빙 젤이 사용할때만 나오고 사용하지않을때에는 전혀 새지 않아서 깔끔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정착한 면도기는 스킨텍 면도기+프로글라이드 쉐이빙젤+애프터쉐이브 구성입니다. 면도기는 잘 밀리고 쉐이빙 젤은 시원한 느낌과 윤활작용을 잘하고 마무리로 애프터 쉐이브로 소독 및 보습을 해주면 피부에 트러블을 최소화하여 깔끔하게 면도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제가 정착한 질레트 스킨텍, 프로글라이드 쉐이빙젤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